타운게시판

한번만 읽어주세요 노스캐롤라이나 강아지 탈출사건

이레맘 0 469

인스타 아이디 : ere_jindo_g

 

저희는 안락사위기에 쳐해있었고, 임시보호 및 입양을 그 누구도 꺼려하는, 사람을 두려워 하는 강아지를 임시보호하였습니다.

 

이 강아지는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엄청 심했었고, 저희도 임시보호 하는중에 물릴뻔할 정도로 굉장히 예민한 아이였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최선을 다해 2주이상 이 아이의 마음을 열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총 동원하여 이아이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결과, 이아이는 저희한테 마음을 열었고, 저희집에 키우고 있는 반려견들과도 같이 잘 지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에 판단에 있어서는 저희가족들과는 별 문제 없이 잘 지냈지만 타인, 즉 자기에게 친절이나 손길을 내미는 사람에게는 아직 극도로 예민한 상태를 보이곤 했습니다.(입질 및 짖음)

 

저희 집에 자주 찾아오던 친구도 쓰다듬으려 했다가 물릴뻔 한 적이 있었고, 어떠 한 친구는 손을 물리기도 했었습니다.

 

이부분을 고치려 이 아이를 데리고 자주 산책을 나가고, 강아지 운동장, 수영장등등 사람과 자주 마주할 수 있는 곳을 자주 가보며 사람이 무서운것이 아니라는걸 알려주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아이는 점점 사람들에 대한 예민함을 덜어냈지만 시간이 너무 짧았는지 사람이 만지려할때는 입질을 하려고하는 경향을 보였었습니다.

 

어느덧 임보한지 한달이 된 무렵, 이아이에게 해외입양이 확정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거주하는분이 이아이를 입양하겠다고 하였으며, 이분께서는 진돗개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분이셨습니다. 최근까지도 진돗개 두아이를 키우실 정도로요.

 

두아이중 한아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너게되어, 남은 한아이가 힘들어 하여 입양을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저희가 임보하는 이아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넌 그아이와 매우 흡사하여 입양을 결정하신걸로 얘기를 전해들었습니다.

 

 

 

저희도 이아이와 정이 많이 들어 입양을 고려했지만, 우리나라에서의 진돗개, 대형견들에 대한 편견 및 견해가 많아 우리나라에서 사는것보다, 미국에 안정되고 좋은 환경에 사는것이 낫다고 보아

 

이별을 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또한 이미 선 입양신청이 완료되어 취소 할수 없어, 저희에겐 입양의 기회가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한달간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같이 여행도 가고 아이와 최대한 시간을 많이 보내기도 했습니다.

 

 

 

아이가 출국 후 미국에 잘 도착한지 알았지만, 아이는 입양자 남편의 손을 물어 다가갈 수 없는 상태였다고 들었고, 하루가 지나고 2m가 넘는 울타리를 넘어 집에서 탈출하였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후, 7일째 아이가 돌아오지 않고, 입양자의 집에서 7마일이 떨어진곳에서 목격이 되고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행히도 봉사단체에서 전문트레커를 섭외하고, 구조틀설치 및 베이컨을 굽는등. 전단지작업까지 협조를 충분히 해주고 계시지만, 

 

전문가 및 입양가족, 봉사단체에서는 이아이는 저희가족을 찾고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그어떤 방법으로도 이아이가 현혹되지 않고, 계곡과 숲을 지나, 낯선인가에 나타나는 패턴만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웃주민들에 제보만을 믿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전문 트레커분 또한 트랩을 설치하는것 이외에 다른 방법을 찾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보호소 측에서도 저에게 미국으로 출국하시길 권유하셨고, 저희는 지금 언어소통 및 이동수단등 모든것에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방안은 두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1. 한국->워싱턴dc->렌트카 이용

2. 한국->노스캐롤라이나 (이 경우 경유가 필요합니다*격리 불필요일시)->렌트카 이용

 

이렇게 두가지로 생각하고 있는데,

문제는 여기서 부터 입니다.

 

### 이레 목격자 제보에 따라 움직여야 할것으로 예상

되는데,

 

### 인근지역의 지리적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 3~4일 (중간에 이레를 빨리 찾는다면 단축)정도 

운전을 하여 목격지점으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도와주신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사례 드리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 운전은 제가 할테니, 옆에서 정보 전달해주실 분이 필요

합니다.

또한, 제가 영어에 미숙하여

 

### 언어소통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숙박

의 문제는 출국시, 이레의 목격지점에 따라 잡을 예정입니다..

이부분도 도움 가능하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렌트카

를 빌려야 하는 상황인데, 혹 차량지원이 가능하시다면 사례 드리겠습니다.

 

### 한국으로 입국시

소통을 도와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정신이 없어 제가 정리가 미숙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다시 보완하여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도움주실수 있는분은 인스타 DM 꼭좀 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제목